락토페린 핵심 효능 3개, 부작용 3개(한방에 정리)

락토페린

1.락토페린 개요

락토페린은 우유를 의미하는 ‘락토(Lacto)’와 철분을 의미하는 ‘페린(Ferrin)’의 합성어 이다. 

초유 및 신체 분비물에서 발견되는 천연 단백질로 ‘붉은 단백질’이라고 도 불린다.

천연면역치료제로 유명하며, 항균효과로 미생물의 번식이나 생성을 막아준다.

또한 철분을 강력하게 끌어당기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락토페인 설명

2.락토페린 효능

락토페린의 효능으로 크게 3가지를 꼽을 수 있다.

①다이어트 도움
  – 지방세포 영양분이 되는 ‘철분’과 영양공급로인 ‘신생혈관’을 억제하여 지방세포 사이즈는 줄이고, 지방 분해를 활성화 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내장지방을 줄여주는데 효과가 있는데 지방세포분해 시 필요한 cAMP 신호전달물질이 증가 시 축척된 지방세포 분해를 촉진한다.

락토페인

②동맥경화에 도움
  – 이상지질혈증과 동맥 경화 발생 시 혈액 내 중성지방 및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효과가 있고, 동맥 경화 증상도 완화해주는 효능이 있다.

락토페린

③장건강 도움
  – 연구에 따르면 장 건강에 효과가 있어 균형 잡힌 장내 미생물을 유지하고 소화 기능을 지원하며 잠재적으로 특정 위장 상태를 완화하는 도움을 준다.


항산화 효과까지 있어 신체의 유해한 자유 라디칼을 중화하는데 효과가 있다.

락토페린 바로가기
락토페린 영상 바로가기

3.섭취방법

락토페린은 위산이나 소화효소에 잘 녹기 때문에 장까지 생존하기 힘든 환경이다.

그래서 락토페린 섭취 시 ‘장용성’을 선택해야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장용성 락토페린을 섭취 시 지방 축적 최대 62%까지 억제된 연구가 있었다.

※일반 락토페린은 효과 없었음

락토페린

4.부작용 및 주의사항

너무 많은 섭취와 개인의 신체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하는데 크게 3가지가 있다.

①알레르기 반응
  – 우유 알레르기나 유당 불내증이 있는 사람은 락토페린의 섭취하기 전에 반드시 알레르기 반응 혹은 소화 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한다.

②식품의약품안전처 확인
  – 기능성 인정 원료로 사용하였는지 공식적으로 확인해주는 식품의약품 
안정처의 승인을 꼭 확인해야한다.

③약물과의 상호 작용
  
– 특정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처방약을 복용하는 경우 사전에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 해야한다.

볼보EX30
볼보EX30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