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루 자가진단 테스트(난 토끼보다 빨라~ 쓩~)

조루

토끼도 아닌데 바로 끝나버린 당신!

상대방에게 눈치보이고, 자신감은 떨어지고 고민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조루증은 가장 흔한 것의 하나로 연령과 무관하게 남성의 30 ~ 50%에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가천의대 길병원 건강컬럼)

조루증은 산입전이나 직후 사정을 하거나, 만족할만한 시간을 스스로 조절을 못하는 증상입니다.

조루 여부를 자가진단으로 체크해보세요!

1.조루 원인

조루의 원인은 복합적이지만 크게는 3가지으로 나눌 수 있다.

①심인성
  – 심인성은 심리상태나 정서적인 상태에 의하여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과도한 흥분, 불안, 스트레스 혹은 죄책감 등의 이유로 본인의 정서나 심리 상태 기저에 깔려있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②기질성
  – 기질성은 신체기능이나 건강상태로 인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부고환, 정관, 요도, 정낭,  전립선 등 하부생식기관에 염증성이나 감염성 질환들은 신경 변화들을 유도하기 때문에 사정시간의 변화에 영향을 미칩니다.

③남성호로몬 부족

  – 테스토스테론은 남성호로몬의 성 기능에 굉장히 중요한 역할한다.

대부분 고환에서 생성되어 성욕, 발기, 사정시간 등 영향을 미치는데 남성호론몬이 부족할 경우 조루에 영향을 미친다.

2.조루 치료방법(수술X, 약물X)

치료 방법 중 수술과 약물 치료 없이 행동기법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①스타트/스톱 기술
  – 이것은 사정에 가까워지면 성적 자극을 중지하고 감각이 가라앉으면 재개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사정 타이밍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②스쿼즈 기법
  – 사정에 가까워졌을 때 음경 기저부에 압력을 가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사정을 지연시키고 통제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③골반저 운동

  – 케겔 운동을 통해 골반저 근육을 강화하면 사정 조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약사가 추천하는 조루약

①프릴리지
  – 프릴리지는 다폭세틴 염산염 화학물질로 사정중추의 세로토닌을 뉴런으로 재흡수하지 못하게 만들어 체내 세로토닌 농도를 높게 유지해 조루증을 치료하는데 사용됩니다.

②타폭센
  – 타폭센 또한 타폭세틴 염산염 화학물질로 프릴리지와 성분은 동일합니다.

③네노마
  – 국내에서만 임상시험을 통해 개발된 약으로 클로미프라민 염산염 성분이며 이또한 세로토닌 농도를 높게 유지해 조루증 치료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4.조루에 좋은 음식

①바나나
  – 트립토판이 풍부하며, 세로토닌 합성에 도움이 되며 비타민 B6가 풍부하여 조루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바나나에는 마그네슘도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②계란
  – 흰자에는 단백질, 노른자에 트립토판, 오메가3, 비오틴 등 함유되어 조루 뿐만 아니라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③유제품
  – 우유, 저당 요구르트 등 유제품에 비교적 높은 트립토판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④견과류
  – 트립토판과 단백질의 천연 공급원으로 특히 호박씨, 해바라기씨, 땅콩 등이 있습니다.

⑤연어
  – 연어는 일주일에 두 번 섭취 시 충분한 트립토판을 보충해 줍니다.